페덱스사의 1:10:100 법칙 |
서비스 부문에서 말콤 브리지 상을 수상한 페덱스에는 1:10:100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불량이 생길 경우 즉각적으로 고치는 데에는 1의 원가가 들지만, 책임소재나 문책등의 이유로 이를 숨기고 그대로 기업의 문을 나서면 10의 원가가 들며, 이것이 고객 손에 들어가 클레임으로 되면, 100의 원가가 든다는 법칙이다. http://www.happyceo.co.kr |
'2. 세상은, The World > 행복한 경영이야기, HappyC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위험을 과장한다 (0) | 2009.01.07 |
---|---|
일을 시작하는 것과 없애는 것 (0) | 2009.01.06 |
고맙다는 한마디면 된다 (0) | 2008.12.31 |
내가 성공한 3가지 이유 (0) | 2008.12.30 |
인생은 B to D 이다 (0) | 2008.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