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에 초점이 맞춰진 시장에서는 한두 기업만 살아남는다.
하지만 이와 달리 기회에 초점이 맞춰진 시장에서는
수많은 기업이 살아남는다.
미래를 봐야 한다.
경쟁의 늪에 빠지면 실패할 확률만 크게 높아진다.
기회를 찾는 기업들은 경쟁자를 의식하는 대신
장기적 목표를 좇는다.
경쟁에 초점을 맞출 것인가?
고객과 가치에 초점을 맞출 것인가?
- ‘행복한 기업들만 아는 비밀’에서
http://www.happyceo.co.kr
'2. 세상은, The World > 행복한 경영이야기, HappyC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를 먼저 행하고 이익을 쫓는 자는 번영한다. (0) | 2008.03.03 |
---|---|
리더는 성과를 창출하는 사람이다. 그러나... (0) | 2008.02.28 |
무엇을 그만둘 줄 아는 지혜 (0) | 2008.02.25 |
우리는 우리가 읽은 것으로 만들어진다. (0) | 2008.02.21 |
전쟁의 승패를 결정하는 것 (0) | 2008.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