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순간이 결정적 순간이다 |
고객서비스에 ‘100x0=0, 100-1=0’이라는 공식이 있다. 고객이 여러 번의 결정적 순간에서 단 한명에게 0점의 서비스를 받는다면 모든 서비스는 0이 되어버린다는 것이다. 또 100명의 고객을 만족시킨다 하더라도 한명이 고객을 불편하게 만들면 그 고객은 떠나버린다는 것이다. 고객을 만나는 접점에 있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공식이다. - 문충태 저, ‘고객졸도서비스’에서 |
http://www.happyceo.co.kr
'2. 세상은, The World > 행복한 경영이야기, HappyC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움은 새로운 가치를 끌어들인다 (0) | 2009.10.13 |
---|---|
비전을 가지라는 말은 공부하라는 말과 같다 (0) | 2009.10.12 |
지나침 보다 모자람이 낫다 (0) | 2009.10.07 |
즐겁게 일하는 사람을 당할 수 없다 (0) | 2009.10.06 |
돈은 현악기와 같다 (0) | 2009.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