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세상은, The World/행복한 경영이야기, HappyCEO

순간 순간이 결정적 순간이다



순간 순간이 결정적 순간이다
고객서비스에 ‘100x0=0, 100-1=0’이라는 공식이 있다.
고객이 여러 번의 결정적 순간에서 단 한명에게 0점의 서비스를 받는다면
모든 서비스는 0이 되어버린다는 것이다.
또 100명의 고객을 만족시킨다 하더라도 한명이 고객을 불편하게 만들면
그 고객은 떠나버린다는 것이다.
고객을 만나는 접점에 있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공식이다.

- 문충태 저, ‘고객졸도서비스’에서



http://www.happyceo.co.kr